본문 바로가기

IT 경제

[CES 2022] 주요 주제 헬스케어, 혁신상 5개 수상한 애보트 Abbott

반응형

 

'CES 2022' 주요 주제 헬스케어

2022년의 CES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가 주요 주제로 다뤄졌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헬스케어 기업이 최초로 기조 연설에 나섰고 

CES 2022에 부스를 연 헬스케어 관련 기업도 약 100곳에 달할만큼 많았다.

 

애보트(Abbott), 위딩스(Withings), 바디프랜드(Bodyfriend), 다쏘시스템(Dassault Systems) 등 대기업에서는 기존 제품에 의료적인 요소를 보다 가미했다. 단순히 체중을 재고 안마를 해주던 제품에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기능을 더하는 식이다.

 

이들 기업들 중 헬스케어 기업  최초로 CES 기조연설을 한 애보트는 혁신상 5개를 수상하기까지 하였기에

혁신상을 수상한 애보트의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애보트 (Abbott) 기업 개요

애보트 (Abbott)는 Dr.Wallace Calvin Abbott가 1888년 미국 시카고에 설립한 토털 헬스케어 회사로 각종 의약품, 영양식품, 의료장비 및 의료소모품을 생산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이다.

한국 애보트 (https://www.abbott.co.kr)는 1980년 한국 지사로 설립되 1988년 100% 현지 투자 법인으로 전환해 2012년 24주년을 맞았다. 

한국 내 주요 사업부문은 진단의학사업, 의약품사업, 바스큘러사업, 당뇨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종 바이러스 감염검사, 종영표지자, 갑상선기능검사, 심장질환 및 각종 대사질환검사, 약물농도분석 등이 가능한 전자동 면역분석장비인 ARCHITECH, AxSYM과 전자동 혈구분석기인 Cell Dyn 시리즈, 혈액원 등에서 사용이 편리한 대용량 면역분석 장비인 PRISM, 검사실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통합형 생화학 면역분석 시스템 및 검사실자동화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CES 2022 혁신상 수상] 애보트 제품 5가지

 

1.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인 바이낙스 나우(BinaxNOW)

2020년 사용 승인된 코로나 19 진단키트로 진단 결과가 15분이면 나온다.

 

 

2. i-STAT TBI 플라즈마(i-STAT TBI Plasma)

혈액 검사를 통한 뇌 손상 검사 제품 

 

 

3.프리스타일 리브레 3(FreeStyle Libre 3)

애보트의 대표 제품인 연속혈당측정기(CGM)의 최신 버전

프리스타일 리브레는 상부 팔 뒷편에 착용한 소형 센서를 통해 1분마다 혈당값과 상태 흐름에 대한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

센서는 최대 14일까지 사용가능, 작고 얇아 착용감이 가벼운 특징

 

 

4.리브레센스(Libre Sense)

프리스타일 리브레의 혈당관리 기능을 당뇨 환자에서 운동선수로 확장한 결과물

운동선수가 피로를 줄이고 능력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혈당 관리 제품

 

 

 

5.울트레온(Ultreon)

울트레온은 OCT(Optical Consistency Tomograph) 이미징과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해 혈액 흐름과 막힘에 대한 관점을 제시해 의사의 결정을 돕는다.

오래된 저해상도 엑스레이를 사용하는 기존 의료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그외 애보트가 선보인 제품

카디오MEMS(CardioMEMS)와 인피니티(Infinity)

 

소형 이식형 센서인 카디오MEMS는 폐동맥압과 심박수를 무선으로 측정, 모니터링하는 제품이다. 환자가 증상을 느끼기 전 단계에서 심부전 위험을 조기에 알리는 역할을 한다.

인피니티는 로버트 포드(Robert Ford) 애보트 회장이 기조연설에서도 소개한 제품으로 파킨슨병 원격 치료 기기다. 낮은 강도의 전기 충격을 신경계에 전달해 몸이 떨리는 것을 조정한다. 병원까지 이동이 어려운 환자에게 특히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