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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경제

주요 게임사 1분기 실적 : 넥슨, 엔씨, 넷마블,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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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게임사 1분기 실적 : 넥슨, 엔씨, 넷마블,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1. 넥슨

1분기 매출, 영업이익 전망치 달성

 

2022년 넥슨 1분기 성적 (자료제공: 넥슨)

 

 

넥슨 1분기 매출/영업이익 : 전망치 달성

넥슨 1분기 매출 : 910억엔 (한화 9434억원) -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

넥슨 1분기 영업이익 : 385억엔 (한화 3992억원) -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

넥슨 1분기 순이익 : 403억엔 (한화 4172억원) -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

 

 

넥슨 1분기 매출 달성 원인

주요  PC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의 성공적 출시

- 피파 온라인 4 : 분기 기준 역대 최고 매출 달성

- 서든 어택 : 9분기 연속 두 자릿수 이상 성장

 

 

넥슨 2022년 계획

10개의 신작 출시 예정

대전 격투게임 ‘DNF Duel’, MMORPG ‘HIT2’, 3인칭 슈팅 게임 ‘아크 레이더스’, 글로벌 멀티 플랫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등 연내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 준비 중

 


2. 엔씨소프트

어닝 서프라이즈 (역대 분기 최대 매출 기록)

 

엔씨 2022년 1분기 영업 실적 (자료제공 : 엔씨)

 

엔씨소프트 1분기 매출/영업이익

역대 분기 최대 매출 기록

엔씨소프트 1분기 매출 : 7903억원 - 전 분기 대비 4%,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

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이익 : 2442억원 - 전분기 대비 123%, 전년 동기 대비 330% 증가

엔씨소프트 1분기 순이익 : 1683억원 -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

 

 

엔씨소프트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원인

리니지 W에 이어 리니지M, 리니지2M의 매출

 

 

엔씨소프트 2022년 계획

2023년까지 7가지 게임 준비 중

▲PC•콘솔 신작 TL(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출시

▲리니지W의 북미•유럽 등 서구권 출시

▲블레이드 & 소울 2의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지역 출시를 준비 중

 

메타버스 사업에도 지속해서 준비

 


3. 넷마블

1분기 적자 기록

 

넷마블 2022년 1분기 영업 실적 (자료제공: 넷마블)

 

넷마블 1분기 매출/영업이익

역대 분기 최대 매출 기록

넷마블 1분기 매출 : 6315억원 - 전년 동기 대비 10.7%

넷마블 1분기 영업손실 :  119억원

넷마블 1분기 당기순손실 : 518억원

 

 

넷마블 1분기 실적 부진 원인

▲1분기 대형 신작 부재

▲출시 게임들의 하향 안정화

▲해외 사업의 계절적 요인 등

 

 

넷마블 2022년 계획

‘제2의 나라: Cross Worlds’ 글로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오버프라임’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하이프스쿼드’

‘그랜드크로스W’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 순차적으로 연내 출시 계획

 

 

“코로나19 팬데믹의 지속에 따라 신작 개발 일정에 차질이 생기며 기대에 못 미치는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다양한 신작들의 출시로 매출은 개선이 될 것으로 보지만, 신작에 따른 마케팅비와 전년도 대비 인건비 상승 부분도 영향이 있는지라 수익 개선은 하반기부터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다”
-
넷마블 권영식 대표-

 

 

 


4. 카카오게임즈

1분기 호실적

 

카카오게임즈 2022년 1분기 영업 실적 (자료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1분기 매출/영업이익

1분기 매출 : 2663억원 - 전년 동기 대비 약 105% 증가

1분기 영업이익 : 421억원 - 전년 동기 대비 170% 증가

 

카카오게임즈 1분기 호실적 원인

전체적으로 기존 모바일 및PC 온라인 게임 매출의 안정화와 효율적인 비용 집행

비게임 부문인 기타 매출의 약진

 

 

카카오게임즈 2022년 계획

오딘의 성공 바통을 우마무스메에 건네겠다는 의지

지난해 2월 일본에 첫 출시된 ‘우마무스메’는 최근까지 애플스토어 매출 1위, 앱스토어 매출 2위를 기록

우마무스메의 한국 출시일은 곧 발표 예정

 

카카오게임즈 : 오딘
‘오딘: 신반’이라는 이름으로 대만에서 글로벌 시장 첫 출시
출시 직후 대만 앱스토어 매출 1위, 플레이스토어 매출 4위를 기록
한 달 동안 약 500억원의 매출 달성
지난 1일부터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리니지W를 제치고 국내 매출 순위 1위 차지

 

 

 


5. 크래프톤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

 

크래프톤 2022년 1분기 영업 실적 (단위: 억 원) (자료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 1분기 매출/영업이익

역대 분기 최대 매출 기록

크래프톤 1분기 매출 : 5230억원 - 전년 동기 대비 13.5%, 전분기 대비 17.8% 증가

크래프톤 1분기 영업이익 :  3119억원 - 전년 동기 대비 37%, 전분기 대비 626% 증가

크래프톤 1분기 순이익 : 2452억원 -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

 

크래프톤 1분기 최대 실적 원인

해외에서 배틀그라운드 IP가 성장세

PC 분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기록인 1061억원을 기록

 

크래프톤 2022년 계획

여름 성수기 뉴스테이트 신규 맵 업데이트 

하반기 신작 출시 - ‘프로젝트M’, ‘칼리스토 프로토콜’

 

“인도 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인도의 여러 IT 미디어 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하는 등 인도의 국민 브랜드 게임 산업의 리더로서 현지 게임 및 이스포츠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크래프톤 배 CFO-

 

 


6. 펄어비스

예상보다 낮은 실적

 

펄어비스 2022년 1분기 영업 실적 (자료제공: 펄어비스)

 

펄어비스 1분기 매출/영업이익

부진한 실적

펄어비스 1분기 매출 : 914억원 - 전년 동기 대비 13.5%, 전분기 대비 17.8% 증가

펄어비스 1분기 영업이익 :  52억원 - 전년 동기 대비 60.3%나 감소

펄어비스 1분기 순이익 :  58억원 -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

 

펄어비스 1분기 실적 부진 원인

기존 라이브서비스 하향 안정화와 함께 신작 부재 상황이 길어진 데에 따른 결과

 

펄어비스 2022년 계획

검은 사막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는 앞으로 준비돼 있는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PvP(Player vs Player) 경험과 파트너사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이용자 유입을 늘리겠다는 의지

 

“2분기에는 라이브 서비스 게임을 더욱 철저히 분석하고 준비해 탄탄한 재무적 기반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

“신작 개발과 마케팅에도 더욱 집중해 시장의 기대와 걸맞은 성과를 가져오겠다”

-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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