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경제

구찌, 미국 내 매장에서 암호화폐 결제 허용

반응형

구찌X슈퍼플라스틱 NFT(대체불가토큰) 컬렉션. 사진=구찌

구찌, 미국 일부 매장서 암호화폐 결제 허용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이달부터 일부 매장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한다.
5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구찌는 이달 말부터 뉴욕, 로스앤젤레스, 라스베이거스 등 일부 매장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한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도지코인, 시바이누 등 10개 코인이 허용 대상이다.

 

매장 내 결제는 구찌가 이메일로 보내는 암호화폐 지갑으로 고객이 스캔할 수 있는 QR코드를 이용해 이뤄진다.

 

오프 화이트 등 다른 럭셔리 브랜드들은 앞서 암호화폐를 받아들이고 있으며 이에 구찌로 암호화폐와 웹3 진입 등 디지털 영역으로의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구찌는 2021년 온라인 스토어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한 디자이너 브랜드 필립 플레인과 협력할 예정이며디자이너 필립 필레인은 인터뷰를 통해 암호화폐를 받아들인 뒤 신규 고객이 늘었다고 밝힌바 있다.

 

 

 

“구찌와 발렌시아가와 같은 브랜드 혁신팀이

블록체인 기술, 가상화폐, 대체불가토큰(NFT) 등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및 웹3와 관련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 프랑수아 앙리 피노 케링그룹 회장

 

 

 


위키피디아, 암호화폐로 기부 받기 중단

위키미디어 재단은 2014년에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기부 받은 뒤 현재까지 비트페이를 통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를 기부받았으나 앞으로는 더 이상 암호화폐를 기부받지 않기로 하였다.

이는 재단의 여론조사 결과 응답자의 70% 이상이 암호화폐 기부를 반대했기 때문이다.

 


 

비트코인닷컴, 자체 토큰으로 426억원 투자 유치

블록체인 스타트업 비트코인닷컴은 자체 생태계에서 사용될 토큰 VERSE의 프라이빗 세일 라운드에서 총 3360만 달러 (한화 약 426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VERSE는 비트코인닷컴의 암호화폐 상품 및 서비스 생태계를 확장하는데 쓰이며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VERSE는 크립토닷컴의 CRO, 바이낸스의 BNB, FTX의 FTT 등 토큰과 유사한 용도와 보상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도 비트코인닷컴 측은 밝혔다. 

 

VERSE의 총 공급량은 126억개로 이번 퍼블릭 세일에서 총 공급량의 6%를 판매했다.

 

 

현재 비트코인닷컴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400만명이며, 
3000만명이 비트코인닷컴 지갑을 갖고 있어 이미 생태계가 구축되어 있다.

VERSE는 비트코인닷컴 지갑, 비트코인닷컴 마이닝풀, 비트코인닷컴 거래소 등에서 사용될 수 있으며 
향후 출시될 암호화폐 직불카드에서도 쓰이게 될 것이다.

-비트코인닷컴 CEO 데니스 자비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