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경제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으로 결제하는 ‘테슬라 테마파크’ 만든다

반응형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으로 결제하는 ‘테슬라 테마파크’ 만든다

 

테슬라가 미국 캘리포니아에 테슬라 전기차 이용자를 위한 대규모 충전시설을 구축한 데 이어 식당과 자동차극장 등 상업시설을 함께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해당 시설에서 가상화폐인 도지코인으로 결제를 받겠다는 계획도 내놓았다.

 

 

“헐리우드에 미래지향적 식당과 자동차극장을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당연히 도지코인으로 결제할 수도 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22일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테슬라는 캘리포니아 헐리우드 지역에 ‘미래지향적’ 분위기의 식당과 자동차극장을 신설하려 하고 있는데 이는 일론 머스크 CEO가 과거에 언급했던 계획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셈.

테슬라는 2018년에 로스앤젤레스 지역 전기차 충전소에 롤러스케이트장 분위기의 복고풍 레스토랑을 운영하겠다고 밝히며 이를 위한 건설 허가도 지역 당국에 신청했으나 당국에서 건설 허가를 받지 못한적이 있다.

다만 머스크 CEO가 19일 개인 트위터를 통해 “헐리우드에 미래지향적 식당과 자동차극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하며 테슬라 이용자들 사이에서 이런 계획이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기차 특성상 충전에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한 만큼 테슬라가 충전소에서 직접 상업시설을 운영하는 것은 충전기 운영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효과적 방법으로 꼽힌다.


그러나 테슬라의 이런 시도가 이미 2018년에 한 차례 무산됐던 만큼 헐리우드에 상업시설을 구축하는 계획이 실제로 이뤄질 지 아직 불확실하다는 전망이 나온다.

일렉트렉에 따르면 머스크 CEO가 언급한 테슬라의 헐리우드 전기차 충전소 부지에는 아직 상업시설 구축을 위한 공사가 전혀 진행되지 않고 있는 상태다.

 

 


테슬라, 전기 트럭 공기압 시스템에 대한 특허 취득

2월 22일 테슬라는 곧 출시될 Tesla Semi 전기 트럭에서 타이어 공기압을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는 새로운 자동 타이어 공기압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

 


 

Tesla, 영국 및 기타 우측 핸들 시장에서 Model Y 출시

 

Tesla는 전기 SUV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EV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함에 따라 영국 및 기타 여러 오른쪽 핸들 시장에서 Model Y를 출시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