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경제

월마트 드론 배송, 아마존 퀵커머스...해외 빅테크 기업 소식 및 일정

반응형

 

 

브로드컴, VM웨어 77조원에 인수

합병 후 SW 사업 비중 49% 예상, ‘엔터프라이즈 인프라 SW’ 기업 도약 

브로드컴이 가상화·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기업인 VM웨어를 610억달러(약 77조원)에 인수한다. CA테크놀로지스, 시만텍에 이어 VM웨어까지 브로드컴이 진행해온 인수합병(M&A)으론 역대 최대 규모의 소프트웨어 기업 인수에 나섰다.

브로드컴은 현금과 주식거래로 VM웨어가 발행한 모든 주식과 80억달러의 부채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줌, 엔데믹 전환에도 1분기 실적 전망 상회

 


스냅, 실적 부진 경고에 주가 43% 폭락

스피겔 CEO “회사 상황 예상보다 빠르게 악화”
한 달 전 “20~25% 성장” 예측에서 급변
디지털 광고 시장 위축 우려에 트위터, 메타 등도 내려

잭 도시, 트위터 이사회 퇴임

Jack Dorsey has left Twitter's board of directors. The departure was planned. Dorsey played a key role in the sale of Twitter to Elon Musk. The sale was approved on April 25 by the company's board. The move means all of Twitter's founders have now severed official ties with the company.

 


아마존, 소매점 픽업 배송 서비스 실험

아마존이 위탁 배송 서비스 ‘플렉스(Flex)를 통해 퀵커머스를 시도한다. 소매점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빠른 배송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아마존이 실험 중인 새로운 서비스는 오프라인 매장을 아마존의 물류창고로 활용한다고 볼 수 있다. 만일 확장된 플렉스 서비스가 정식으로 운영된다면 아마존은 당일배송, 혹은 익일배송 등 빠른 배송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월마트 드론 배송

월마트, 미국 6개주로 드론 배달 서비스 확대

월마트가 미국 6개주로 드론 배송을 확대한다.
월마트는 24일(현지시간) 자사 뉴스룸을 통해 올 연말까지 애리조나, 아칸소, 플로리다, 텍사스, 유타, 버지니아주에도 드론 배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공지했다. 
이 회사는 지난 2년간 미국 곳곳에서 드론 배송을 시범 운영해왔다. 올 연말까지 6개주로 확대 적용할 경우 약 400만 가구가 드론 배송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월마트 측이 밝혔다.
이용자는 최대 4.5kg의 식료품, 생필품을 주문해 30분 안에 물건을 받을 수 있다. 배송 비용은 3.99달러다

 


미국 주요 전기식 수직이착륙(eVTOL) 플라잉카 제조사 가운데 하나인 아처 에이비에이션은 리프와 제휴하고 있다. 리프가 미국 전역에 소유하고 있는 주차장 위에 수직공항(버티포트)를 건설하고 있다. (사진=아처)

 

미국, 플라잉카 이착륙용 수직공항 잇따라 건설

미국 업체들이 잇따라 수직이착륙(eVTOL)기 이착륙용 수직공항(버티포트·vertiport) 건설에 나서고 있다. 일리노이주, 위스콘신주 등에서 도심항공이동(UAM)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건설이 시작되고 있다고 한다. 주목할 것은 미연방항공청(FAA)이 공식 규정을 발표하지도 않은 상황에서 공항 건설이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들은 왜 서두르는 걸까. 간단하다. 규정이 나온 뒤에 시작하면 2024년 서비스 예정일에 맞출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규정도 없이 공항 건설을 서두를 수 있을까. 배경엔 규제당국인 FAA가 지난 3월 발표한 초안이 있다.

DIFCO는 지난달 중순 일리노이주 록 아일랜드에 ‘에어로 메디컬’ 수직공항 건설을 시작했다. 이 업체는 지난해 초 휴즈 에어로스페이스 및 파이브 알파와 함께 발표된 ‘에어로 메디컬’ 프로젝트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또한 지난달 볼라투스 인프라스트럭처(Volatus Infrastructure)는 지역 파트너와 함께 미국 최초라고 주장하는 영구 eVTOL 수직공항을 위스콘신주 오시코시에 있는 휘트먼 지역공항에 건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아처 에이비에이션은 미국에 수직공항 건설을 계획하고 있는 또다른 회사다. 이 회사는 미국 전역에 약 4500개의 주차장을 갖고 있는 리프(Reef)와 제휴해 이 주차장 구조물 위에 eVTOL기 이착륙장 건설을 추진 중이다. 

 

 


오카도 그룹, 자재 취급 로봇 스타트업 '미르멕스' 인수

 


스페이스X, 위성 인터넷 '스타링크' 32개국에서 출시

2022.06.02 - [IT 경제] - 일론머스크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 32개국에서 출시

 


블리자드 자회사, 미국 게임 상장사 중 첫 노조 결성


게임스톱, NFT 및 암호화폐용 디지털 지갑 출시

비디오게임소매업체 게임스톱 (티커:GME) 은 NFT(대체불가능토큰) 및 암호화폐를 위한 디지털 자산 지갑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23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이 회사는 디지털 지갑을 통해 게이머 등 이용자들이 웹브라우저를 떠나지 않고도 분산형 앱에서 암호화폐와 NFT를 저장,전송,수신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분산형 앱은 일반 앱과 비슷하지만 블록체인 또는 컴퓨터의 P2P 네트워크에서만 실행된다.

게임스톱은 보도 자료를 통해 이 지갑확장 프로그램은 크롬 웹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2분기에 출시할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도 거래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스톱 주가는 이 소식으로 개장전 거래에서 3.7% 상승했다.

 


에어비앤비, '방역 봉쇄'로 중국 내 사업 철수

 


샤오미가 라이카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사진=샤오미)

샤오미, 라이카와 카메라 특화 스마트폰 개발

샤오미는 독일 광학 브랜드 라이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제휴를 통해 라이카 카메라 브랜드를 활용한 플래그십 수준의 카메라 특화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이다.

 

샤오미와 라이카의 제휴설은 지난해부터 일부 소식통에 의해 꾸준히 흘러나왔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이 디스플레이 경쟁에서 카메라 성능 경쟁으로 흐르는 양상에 따라, 양사가 서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제휴 가능성이 높게 평가돼 온 것.

 

샤오미는 라이카의 기술 협력을 통해 플래그십 수준의 카메라폰을 오는 7월경 내놓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라이카 렌즈를 탑재한 샤프 아쿠오스(Aquos) R6 스마트폰 (사진=샤프)

 

 

샤오미와 라이카의 제휴 관계는 단순한 부품 활용이나 브랜드 차용 단계가 아닌 공동 기술 개발과 협력, 카메라 특화 스마트폰 제품 출시 등 폭넓은 수준의 협력으로 평가된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사진 품질을 디지털 카메라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것이 목표다. 기술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브랜드 상승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카메라 하드웨어 모듈과 광학 부품은 라이카가, 스마트폰 통합과 소프트웨어(앱)은 샤오미가 맡게 될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