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경제

토스, 실시간 해외 소수점 거래 시작... 네이버, 카카오 빅테크 소식 및 일정

반응형

 

 

토스증권, 실시간 해외 소수점 거래 서비스 시작

토스증권이 내달 국내 증권사 중 처음으로 ‘실시간’ 해외 소수점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해외 소수점 거래 서비스는 토스증권에서 제공하는 2700여개의 미국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증권(ETN) 등을 대상으로 하며, 1000원부터 투자금액을 입력해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아마존, 구글(알파벳) 등 1주 당 가격이 높은 주식들에 소액 분산투자가 가능해져, 2030 투자자 및 해외투자를 망설였던 고객들의 투자 접근성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인수 전망

카카오-SM :카카오 계열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SM엔터테인먼트 최대주주인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 지분을 인수하기로 하고 최종 협상 중이다.
네이버-하이브 : 네이버의 브이라이브가 하이브 자회사 위버스컴퍼니로 양도됐다.

 

카카오 김범수, 이사회 의장직 사임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이 지난 14일 의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 글로벌 전략 개편에 따라 남궁훈 대표 내정자와 함께 글로벌 시장 확대에 집중할 예정이다.

 

네이버, 최수연 신임 대표 정식 선임

→네이버, 복지제도 개편, 3년 근속 시 6개월 무급 휴직

 

네이버파이낸셜, 신임 대표로 박상진 네이버 CFO 선임

 

 

네이버 D2SF, 물류 자동화 솔루션 '다임리서치'에 투자

네이버 D2SF가 스마트팩토리 및 물류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다임리서치'에 신규 투자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컴퍼니케이, 스톤브릿지, 카이트창업가재단이 공동 투자사로 참여했으며 투자액은 약 20억원 규모다.

 

 

 

네이버제트 제페토, 글로벌 누적 가입자 3억명 돌파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의 전세계 가입자가 3억명을 넘어섰다. 월간 이용자의 95%가 해외 고객일 만큼 네이버의 대표적인 글로벌 서비스로 자리잡는 모습이다.
 
 
네이버웹툰, 동남아 주간 거래액 역대 최고치 경신
 

쿠팡, PB상품 리뷰 조작 의혹 논란

쿠팡이 영세업자들이 납품하는 인기 제품들과 유사한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무더기로 내놓고, 직원들은 이들 상품에 조직적으로 리뷰를 달고 있는 것으로 24일 확인됐다. 상품 노출 순위를 높여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다. 쿠팡이 압도적인 자본과 인력을 이용해 납품 중소 업체들이 형성한 시장을 집어삼키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서울 상암동 CJ ENM 본사>
CJ ENM, NFT 사업 진출
CJ ENM은 29일로 예정된 정기주주총회에서 NFT를 포함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암호화 자산 관련 △매매 및 중개업 △콘텐츠 기획·제작·유통·중개·마케팅업·광고대행업 △수출입업과 부대사업 일체를 정관에 추가한다. NFT 기획·제작·거래 등 사업 전반을 직접 추진하겠다는 뜻이다.

 

삼성그룹, 미국 그린수소 스타트업에 전략적 투자

삼성그룹 투자회사인 삼성벤처투자는 14일(현지시각) 그린수소와 합성연료 생산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인 레이븐 SR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또 삼성물산은 레이븐 SR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맺었다.
레이븐SR은 지난 2018년 메국 와이오밍주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바이오매스, 고체폐기물, 의료폐기물, 하수, 바이오가스 등에서 이산화탄소 배출없이 그린수소와 합성액체연료, 지속가능한 항공연료, 첨가제 및 용매 등을 생산하는 기술인 비연소스팀 CO2 리폼 공정을 개발하고 있다.
... 삼성물산은 그린수소 사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