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경제

2022년 YouTube 신기능, 커머스 강화 / 크리에이터 수익 확대

반응형

YouTube, 2022년 새로운 기능 출시

 

 

YouTube는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고 시청자와 소통하며

채널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최고 제품 책임자인 Neal Mohan이 유튜브 공식 블로그 내 발표한 내용입니다.

https://blog.youtube/inside-youtube/innovations-for-2022-at-youtube/

 

A Look at 2022: Community, Collaboration, and Commerce

YouTube's Chief Product Officer Neal Mohan offers an inside look at this year's new products, tools, and features for our creators, viewers, and partners.

blog.youtube

 

 

1. YouTube Shorts 새로운 기능과 도구 제공

TikTok처럼 짧은 동영상을 만들 신규 비디오 효과, 편집 기능

개별 댓글 답장 기능

 

2. Shorts를 통한 수익 창출 방법 도입

Shorts에 Super Chat wprhd

Shorts 내 쇼핑기능 활성화

 

3. YouTube 스튜디오 새로운 기능 추가

크리에이터와 시청자의 상호 소통 방식 개선

- 크리에이터가 채널 가이드라인 설정 가능

- 시청자는 동영상 시청 순간에 맞춰 댓글 정렬

새로운 통계 기능 제공

 

4. 멤버십 선물 기능 도입

Twitch의 인기 기능인 멤버십 선물 기능을 광범위하게 도입

 

5. 스마트폰, TV 상호작용할 수 있는 통합 기능 출시

두 기기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 한 경우 작동

시청자가 모바일 기기에서 댓글을 읽거나 쓰고 동영상을 공유

 

6. UI / UX 개선

모양과 느낌을 개선하고 즐겨찾기를 더 쉽게 구성

 


온라인 상 특히 라이브 방송을 통한 쇼핑 매출이 늘어나는 트랜드에 맞춰 

유튜브에서도 2022년에는 숏츠를 활용한 커머스 분야를 좀 더 확장시키려는 것 같습니다.

 

이런 지원들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좀 더 다양한 수익 창출의 통로를 만들어준다면 

이를 통해 수수료, 광고비 등 유튜브 매출도 함께 올라갈 수 있겠네요

 

요즘 메타 가격이 너무 내리는 바람에 조금 담아볼까? 고민하다 말았는데 

그냥 구글 주식이나 좀 더 열심히 모아봐야겠네요~^^

반응형